한 가지만 판다! 특정 혜택에 집중된 20대 신용카드 추천
2018.08.24   |   조회 : 5616

20대인 코랄 에디터. 친구들은 사회초년생 신분을 이제 막 벗어났거나 신용카드 세계에 이제야 하나둘 입문하는 중. 카드고릴라 에디터라고 했을 때 자주 듣는 이야기가 있다. 


‘신용카드 혜택 챙기기 너무 어려워~’

‘커피도 대중교통도 영화도 편의점도 병원/약국도 다 할인 해준대.
그래서 해당되는 곳에서 다 사용했는데 꼴랑 1만원 할인되더라?’

‘뭐 할인되는지 따지기 너무 귀찮지 않아?
그냥 자주 쓰는 데서나 제대로 할인됐으면 좋겠어’


이런 귀차니스트들을 위해, 혹은 하나만 깊게 파는 분들을 위해 카드사에서는 특정 혜택에 ‘집중’한 카드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따질 것도 많이 없는데,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는 더 큰 할인을 주기까지 하니 이건 확실하고 크나큰 행복! 어떤 카드가 있는지 살펴볼까?


 
 실생활을 책임지는 카드
D4@카드의 정석
우리카드
연회비
10,000
전월기준
30 만원 이상
브랜드

M
mastercard

연회비 9천원~1만원, 할인은 카페, 교통, 편의점, 영화가 전부. 고작 4개 영역에서밖에 할인이 안 된다니, 별로인 것 아닌가? 그런 걱정은 접어두자.
D4@카드의 정석영화관 5,500원 할인, 편의점 11% 청구할인, 대중교통/택시 33% 청구할인, 카페 55%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특히 카페 55% 청구할인이 놀라운데, 기존 신용카드가 최대 50% 정도 할인이 됐던 걸 생각하면 굉장히 크다. (반값이 아니라 반값보다 싼 커피값이 되는 매직!)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폴바셋에서 할인이 적용되며 연말에는 약속이 많은 우리네 삶을 반영했는지 11~12월의 월 통합 할인한도는 1~10월의 두 배다. (1~10월 11,000원 / 11~12월 22,000원)

※주의※ 전월 실적 산정에 할인 받은 금액은 제외. 통합 월 할인한도 외에도 건당 할인한도가 존재하니 이용 전 체크하자.


 통신비를 책임지는 카드
통커 카드
하나카드
연회비
20,000
전월기준
50 만원 이상
브랜드

V
VISA
J
JCB

통신비 10% 이상 할인을 보고 기쁘게 신용카드를 발급받았던 당신, 명세서에 찍힌 ‘5천원 할인’을 보고 좌절한 적이 분명 있을 것이다. 하나카드의 통커 카드는 이름(통신+커피)답게 통신, 커피에서 확실한 할인을 제공한다.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10%가 할인되는데, 월 할인 한도가 1만원이다. 통신요금 10만원 어치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에서는 30~50% 할인되는데, 일반 결제가 30% 할인, 사이렌오더 결제가 50% 할인이다. 일 할인 한도는 5천원, 월 할인 한도는 2만원으로 횟수가 제한 없기 때문에 넉넉한 할인이다.
추가로 G마켓, 옥션, 11번가, 티몬, 쿠팡, 위메프 등에서 5% 할인된다. (월 할인 한도 5천원)

※주의※ 전월 실적 기준이 50만원 이상이다. 본인의 신용카드 이용 금액을 반드시 확인 후 발급받을 것.


 엄지족의 소비를 책임지는 카드
KB국민 톡톡Pay카드
KB국민카드
연회비
20,000
전월기준
40 만원 이상
브랜드

M
mastercard

이름부터 느낌이 온다. 간편결제 할인 카드의 느낌이! KB국민카드 톡톡 Pay 카드는 간편결제에서 20~40% 할인된다.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시 20%, 월 할인한도 7천원이 적용되며 80만원 이상 시 40%, 월 할인한도 1만 5천원이 적용된다.
간편결제뿐만 아니라 대중교통(버스, 지하철)편의점(GS25, CU)에서도 10% 할인된다. 각각의 할인 한도는 7천원/5천원.

※주의※ 할인서비스 받은 이용건 전체는 전월 실적 산정에서 제외된다.

카드의 정석 SHOPPING
우리카드
연회비
10,000
전월기준
30 만원 이상
브랜드

V
VISA
M
mastercard
U
UnionPay

올리브영 매장에서는 할인되는데, 온라인몰에서는 왜 할인이 안될까? 어차피 같은 올리브영인데! 라고 생각한 적이 있다면, 카드의 정석 SHOPPING을 쓰면 된다.
오프라인에서 할인되는 업종만 해도 백화점, 대형 할인점, 창고형 할인매장, 슈퍼마켓, 프리미엄아울렛, 편의점, 잡화(올리브영, 롭스, 랄라블라, 다이소) 등... 거기에 온라인 결제는 무조건 10% 청구할인 된다. 게다가 온라인 업종 4대 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결제 할 경우 5% 추가할인까지 된다.
4대 주유소 주말 주유 시 리터당 60원 청구할인에 스타벅스, 폴바셋에서는 10% 청구할인 되니 신나게 쓰는 소비요정에게 강추하고 싶은 카드.

※주의※ 할인서비스 받은 이용건은 50%만 실적으로 인정.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 할인한도가 더 많다.


 자차러의 기름값을 책임지는 카드
신한카드 Deep Oil
신한카드
연회비
10,000
전월기준
30 만원 이상
브랜드

M
mastercard

편리한 출퇴근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자차를 가지고 다니는데, 기름값에 월급을 탕진 중이라면 신한카드 딥오일이다. 
4개 정유사 중 한 곳을 택해 주유금액을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주유와 함께 짝꿍처럼 따라다니는 차량서비스 (스피드메이트, 주차장)도 10% 할인된다.
주유비 할인 카드로도 충분한데, 심지어 편의점(GS25, CU), 커피(스타벅스, 이디야), 택시 5% 할인까지 되고 롯데시네마 일반관 5천원 현장할인도 된다. 더욱 혜자로운 것은 주유/차량/생활/영화 서비스 할인 한도가 별개라는 사실! 전월실적 30만원 충족 시 최대 42,500원, 70만원 충족 시 최대 8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주의※ 주유소 주유 및 LPG 이용금액이 전월실적 산정 시 제외된다.


일상생활 (교통, 통신, 커피, 편의점), 통신비, 간편결제, 주유비 집중 할인 카드를 살펴봤다. 이 카드들의 특징은 모두 최근 1년 사이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상카드라는 것! 사용하는 카드가 어디에서 결제할 때 할인되는지 외우기도 어렵고, 전월 실적 관련 이것저것 따지기 힘들었던 20대를 위해 적극 추천할 수 있을만한 신용카드이기도 하다. 몇 가지 특정 영역에서 큰 할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월 실적 제외 대상도 외우기 편리하다. 대학생, 대학원생, 사회초년생 등 20대 신용카드 추천을 위해 헤매던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당신을 위한 콘텐츠

본 게시물은 카드고릴라에서 대가관계 없이 자체 제작한 게시물입니다.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