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편] 올 여름 롯데카드를 쓰는 에디터들의 다섯 가지 유형
2018.08.02   |   조회 : 2633

일 년 중 8월. 어쩌면 초조해질 수 있는 시기. 친구들 SNS에 하나 둘 올라오는 휴가 소식에, ‘OO 씨는 놀러 안 가요?’ 직장 동료들의 질문에 딱히 답해줄 신나는 계획이 없다면 말이다.

그렇다고 낙심할 건 없다. 여기, 오직 신용카드만을 바라보며 여름을 보내는 이들(a.k.a 신용카드 전문 에디터)도 있으니까. 

소비자에게 더욱 좋은 정보를 선사하려는 그들의 열정은 불볕더위 따위에 비할 수 없는 것! 

오늘은 카드만 있으면 행복하다는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오, 뭔가 꿀 정보를 얻을 것 같은 예감이?! 예지력 상승!)


 
나는야 은피족(은행피서족)의 후예
바다는 무슨 바다? 여름엔 카페가 최고라는 KHAKI 에디터


그렇다. 신용카드 전문 에디터가 뽑은 롯데카드 1위, 롯데 LIKIT FUN 카드를 쓰는 KHAKI 에디터에게 최고의 피서지는 바로 은행 아니, 카페와 영화관. 

지금처럼 에어컨이 보편화하기 전, 더위는 피해야겠고 그렇다고 커피숍을 가기엔 그 돈으로 우리 아들 노트 한 권 더 사주고 싶은 마음이 들어 결국 동네 은행으로 모이던 어머니들. 

그들의 후예를 자처하는 KHAKI 에디터에게 롯데 LIKIT FUN 카드는 가성비 좋은 손풍기 같은 존재(응?). 손에 쥐고만 있으면 집을 나서는 순간부터 롯데 LIKIT FUN 카드의 쿨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페와 영화뿐만 아니라 대중교통까지 할인 해주니까. 


신용카드 전문 에디터가 뽑은 롯데카드 <1위>
롯데 LIKIT FUN 카드
롯데카드
연회비
10,000
전월기준
30 만원 이상
브랜드

M
mastercard

*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50% 할인 (그 외 커피 전문점 역시 30%나 할인 받는다)

* 롯데시네마, CGV 50% 할인: 월 1만 원의 한도는 동종 카드 중에서도 높은 수준의 혜택

* 시내버스, 지하철 20% 할인






저축은 안 해도 마일리지는 쌓아야죠
BROWN 에디터 曰 “여름휴가는 패스, 연말에 비즈니스 타고 유럽 갈 거예요~”


여행족이라면 이제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일리지 적립형 카드 말이다. 대부분 공항 라운지 혜택도 지니고 있어서 더욱 구미가 당기는데, 문제는 그만큼 만만치 않은 연회비와 전월 실적 조건. 

직장생활 2년 차 BROWN 에디터처럼 연회비가 부담되고, 해외여행은 일 년에 한 번 정도로 많지 않은 이들에게는 SKYPASS THE DREAM 롯데카드가 딱이다. 

마일리지 적립 +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에 더해 호텔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지금부터 연말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을 터. (심지어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전월 실적 기준이 없다.)


신용카드 전문 에디터가 뽑은 롯데카드 <2위>
SKYPASS THE DREAM 롯데카드
롯데카드
연회비
30,000
전월기준
없음
브랜드

M
mastercard

* 카드 이용금액 1,000원당 최대 2마일리지 적립
 - 국내 카드이용액 1,000원당 1마일리지 적립
 - 해외 카드이용액 1,000원당 2마일리지 적립

* 국내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국내외겸용 MASTER 브랜드로 발급 시)
 - 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 시, 월 1회 연 2회 제공
 - 호텔스닷컴 최대 8% 할인


 



얼리어답터라면 이 카드를
최근 장비병에 걸린 BURGUNDY 에디터. 물론 카드 할인으로 저렴하게 산다고 한다


BURGUNDY 에디터는 자타가 인정한 집돌이다. 사우나를 방불케 하는 날씨에 외출이 웬 말이냐는 그. 언뜻 보면 KHAKI 에디터와 비슷한 유형 같다. 

하지만 카페나 영화관으로 피신하는 KHAKI 에디터와 달리 진정으로 집에만 있는 그는 요즘 장비를 사 모으는 재미로 지낸다고. 

물론 신용카드 전문 에디터로서의 역량을 십분 발휘해 합리적으로 소비를 한다고 하니, BURGUNDY 에디터가 그 비싼 장비를 살 때 쓰는 카드가 무엇인지 살펴보지 않을 수 없다. 


신용카드 전문 에디터가 뽑은 롯데카드 <3위>
I'm WONDERFUL
롯데카드
연회비
10,000
전월기준
없음
브랜드

M
mastercard

* 전월 실적 없이, 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 0.7% 할인

* 10만 원 이상 결제 시 1.4% 할인
 - 전월 실적 없이 제공
 - 월 할인 한도는 10만 원 (초과 시 기본 할인 적용): 독보적인 수준의 할인 한도. 큰 규모의 지출 예정이라면 주목할 만한 혜택.






국가대표 1코노미족
자취 2년 차 BEIGE 에디터. 편의점 풋내기(?) 시절은 잊어 달라는데…?


취직과 동시에 서울에 정착한 BEIGE 에디터는 이 시대의 진정한 1코노미족이다. 1코노미족에 무슨 자격이 있겠냐마는, 하루 세끼 정도는 편의점 음식으로 해결할 줄 알아야 한다고 그녀는 말한다. 그것도 저.렴.하.게. 

그도 그럴 것이 BEIGE 에디터는 롯데 LIKIT ALL 카드를 활용해 하루 한 번, 한 달에 열 번 1천 원씩 편의점 할인을 받고 있다고 한다. 원 단위로 지출을 체크하는 자취생에게 이 정도의 혜택은 꽤나 혜자로운 것이라고. 

아니러니하게도 이렇게 깐깐한 그녀가 어려워하는 것 하나가 있는데 바로 전월 실적이다. 일정 비용 이상을 매달 꼬박꼬박 써야 하고, 할인 한도 등을 계산하는 일이 여간 번거롭지 않다나. 이런 그녀에게 롯데 LIKIT ALL 카드는 마치 맞춤 신용카드 같다. 


신용카드 전문 에디터가 뽑은 롯데카드 <4위>
롯데 LIKIT ALL 카드
롯데카드
연회비
10,000
전월기준
없음
브랜드

M
mastercard

* 실적 조건, 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 1% 결제일 할인: 혜택 조건이 낮은 카드 중에서도 1%의 할인율은 준수한 편. 

* 세븐일레븐, CU, GS25 편의점 건당 1천 원 할인 (일 1회, 월 10회)

* 모든 주유소 및 가스충전소에서 건당 5,000원 결제일 할인 (일 1회, 월 2회)

단, 주유/편의점 할인은 전월 실적 50만 원 이상 시 제공된다. 혜택이 적용되는 건당 매출액 역시 충족해야 한다(주유 할인 건당 5만 원 이상, 편의점 할인 건당 1만 원 이상). 






우리 것이 좋은 것! 신토불이 국내 여행 마니아
주말이면 기차 타고 배 타고 방방곡곡 전국을 누비는 YELLOW 에디터


플레이트만 봐도 뙇! 느낌이 온다. YELLOW 에디터 그녀의 주말을 책임지는 DC Pass 롯데카드는 그야말로 교통 혜택 특화 신용카드다. 신용카드 ‘교통 혜택’이라 하면 시내버스나 지하철처럼 출퇴근에 필요한 대중교통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낯선 풍경, 새로운 맛을 즐기며 한 주의 피로를 푸는 여행족에게는 좀 더 광범위한 혜택이 절실하다. 철도, 고속버스, 저가 항공, 여객선 등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교통수단을 할인해 준다든가 하는 그런. 

YELLOW 에디터는 말한다. “교통 할인 카드라는 말로는 부족하죠. DC Pass 롯데카드는 여행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신용카드 전문 에디터가 뽑은 롯데카드 <5위>
DC Pass 롯데카드
롯데카드
연회비
10,000
전월기준
30 만원 이상
브랜드

M
mastercard

* 교통 할인
 - 고속버스, 지하철, 시내버스, 택시 5% 할인: ‘출퇴근에도 쓰기 좋나요?’ 당연한 말씀.
 - 철도(코레일) 10% 할인
 - 저가항공(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5% 할인
 - 여객선(청해진해운, 동양고속훼리 등) 5% 할인

* 모든 음식점(일반음식점, 한식, 일식 등) 3% 할인: 교통수단에서 먹거리까지, 여행의 시작과 끝 전부 할인 받자. 

* 롯데카드 공통 혜택
 - 놀이공원 할인(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 롯데시네마 1,500원 할인
 - 뮤지컬, 연극 등 10~30% 할인



본 게시물은 카드고릴라에서 대가관계 없이 자체 제작한 게시물입니다.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