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VE : TAKE' 카드고릴라 방문자 대상 설문조사 이벤트
2018.06.18   |   조회 : 4365

카드고릴라에서 
신용카드 검색/추천 서비스를 이용해봤거나
신용카드 관련 콘텐츠를 재밌게 본 적 있다면 
GIVE & TAKE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카드고릴라에 관한 간단한 설문조사를 마치면 
나만을 위한 재무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는 
핀북 이용권을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6월 18일~7월 15일
당첨자 발표: 7월 말 개별 연락
경품: [핀북] 이용권(7만 원) 100명





STEP 01
카드고릴라 GIVE & TAKE





STEP 02
 핀북이란?


오랫동안 기다리던 바로 그 서비스가 나왔다. 온라인 재무설계 ‘핀북이야기다. 

난 이런 거 기다린 적 없는데? 아니, 한번이라도 일상의 톱니바퀴가 굴러가는데 필요한 무엇이 빠져있다고 느낀 적 있다면 그건 바로 재무설계다. 그냥 재무설계가 아닌 사용자의 입장에서 만들어진 재무설계

‘기승전상품권유’가 싫어서, 왠지 내 재무 정보를 남에게 보이기 창피하고 염려돼서 재무설계를 멀리했던 사람들이 많을 것. 핀북은 이 점을 큰 문제로 인식하고 해법을 제시한다. 그 해법이 무어냐고 묻는다면 크게 세 가지로 답할 수 있겠다. 비대면 검사, 맞춤형 재무보고서, 상품 권유 없는 재무설계.



핀북은 재무상담사와 얼굴을 맞대고 상담할 필요가 없다. 핀북 웹사이트에 접속해 이용권 코드를 적어 넣으면 바로 인터넷으로 재무 검사를 할 수 있기 때문.

아무리 전문가라고 해도 낯선 누군가와 마주보고 민감한 대화를 나누기란 쉽지 않은 일. 이처럼 재무설계가 처음이거나, 바쁜 업무 때문에 상담할 시간을 내기 어려운 이들에게 핀북의 비대면 재무 검사가 해법이 아니고 무엇이랴. 

검사 시간은 한 시간 정도로 안내하고 있으나, 개인 차가 있을 수 있다. 사회초년생이나 경제 생활을 늦게 시작했다면 입력할 데이터가 제한적이어서 더 빨리 검사를 마칠 수 있다. 물론, 한 시간의 소요 시간도 대면 검사에 비교하면 합리적이라고 볼 수 있겠지. 

*팩트 체크 >> 핀북 온라인 검사 믿을만 한가요?
금융 전문가 100인이 참여해 만든 핀북의 분석 엔진 ‘Dr.FIN’이 사용자의 재무 데이터를 자동 진단하고, 공인재무설계사가 맞춤 처방까지 내린다. 



온라인 검사를 마치면 15일 안에 깔끔한 책 한 권을 받아볼 수 있다. 재무 진단과 처방이 담긴 핀북만의 재무보고서인데, 어려운 금융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나의 소비 생활을 돌아보며 찬찬히 살펴보기 좋다. 

1부 재무 성향
2부 재무 상태
3부 재무 목표
4부 팩트 체크
5부 재무 처방

내용은 다섯 가지 챕터로 나뉘어 있다. 군더더기 없이 '진단 > 처방’의 논리적인 구성이어서 첫 페이지를 펼치면 어느새 마지막 문장을 더듬고 있을 것이다. 



각 챕터를 좀 더 살펴보자면, 

1부 재무 성향: 지출, 저축, 투자, 위험준비 네 가지 영역에서 드러나는 사용자의 성향을 정리한다. 재무설계라는 나무를 살펴보기 앞서 숲을 먼저 파악하는 순서다. 지출은 계획적이었는지, 저축은 정기적으로 하고 있는지, 만일을 대비해 보험이나 기타 준비는 되어 있는지 등을 다룬다. 

2부 재무 상태: 본격적으로 재무설계에 들어가는 단계로, 나와 소득 및 연령 등이 비슷한 사람들과 비교해 나의 재무 상황은 어떤지 객관적으로 분석한다. 정밀한 수치와 각종 그래프를 이용해 보다 신뢰감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3부 재무 목표: 온라인 검사에 입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가 정말 원하는 재무 목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실현 가능성을 보며 목표를 재조정하는 과정. 미래에 관해 정신이 번쩍 들만큼 경각심을 주고, 문제에 대한 진단과 처방이 모두 이루어진다.  

4부 팩트 체크: 이름만 들어도 긴장되는 순서다. 말 그대로, 기입한 재무 현황을 살펴보며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과 숫자가 말해주는 나의 모습을 비교한다.  

5부 재무 처방: 종합적인 재무 진단을 내리고 그에 맞는 처방을 제시한다. 여기까지 읽어냈다면 실제재테크를 시작하기 위한 기본적인 준비는 마쳤다고 해도 무리가 없을 것. 

재무설계라고 하면 왠지 금융 상품에 가입해야 할 것 같고, 내 재무 상태를 남에게 보이기 부끄럽게 느껴진다면 핀북이 필요한 시점이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검사하고, 핀북만의 분석 엔진과 금융 상품 권유 없는 재무 보고서로 믿을 수 있는 재무설계를 받아보자. 



*카드고릴라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7만 원 상당의 핀북 이용권을 드립니다. 


카드고릴라GIVE & TAKE
‘진짜 재무설계’ 핀북 이용권을 받으세요.

본 게시물은 카드고릴라에서 대가관계 없이 자체 제작한 게시물입니다.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