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리뷰
에디터가 사용하는 카드 #3 삼성카드 taptap O
2018.02.07   |   조회 : 7819
회초년생 딱지를 달았던 그 때 그 시절, 문 에디터. 그녀가 선택한 인생 첫 신용카드는 무엇일까?

드디어 문 에디터는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발급을 받으려고 살펴보니, 
아니?! 신용카드 종류가 이렇게나 많았는가? 신용카드 홍수의 시대!   
그렇다고 또 성격은 남들이 다 쓰는 거, 매우 무난한 걸 선택하기는 싫어한다. 
그래서 ‘내 카드는 내 손으로!’라는 모토 하에 ‘내가 원하는 신용카드 혜택’을 우선순위로 적어보았다. 

# 친구들을 자주 만나는 문 에디터. 그때마다 꼭 [카페]에 가서 수다를 떤다! 
# 아침마다 회사로 대장정을 떠나는 문 에디터, [교통]에 쓰는 돈이 제일 아깝다. 할인이 절실해
# [쇼핑]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쇼핑할 때 죄책감이 덜 들텐데


어느 정도 가닥이 잡혔다. 이러한 카테고리를 가진 카드를 살펴보니, 삼성카드 taptap O가 
‘Pick me! pick me! pick me up!’하며 유혹하고 있었다. 그렇게 그의 부르심을 받아 쓴지 어언 6개월. 평가를 해보도록 하자. 

삼성카드 taptap O 너는 누구냐?고 물으신다면, 대답해드리는 게 인지상정.

삼성카드 taptap O
삼성카드
연회비
10,000
전월기준
30 만원 이상
브랜드

M
mastercard



문 에디터의 taptap O 평균 사용금액은 90만원 전후다. 그런데 2017년 12월 한달 간은 616,722원을 썼는데(다행이다 적게 썼다 휴...) 혜택 적용된 금액은 27,013원이다. 하지만 정확히 말하면 이 27,013원에서 13,088원 만 할인 받은 셈이다. 잉? 이게 무슨 말인가? 그리고 어디 부분에서 혜택이 적용됐을까? 


1) 패키지에 따라 PICK

일단 삼성카드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6개의 옵션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음과 같은데, 결제일 할인(청구할인) 또는 빅포인트 적립이 된다. 스타벅스를 유독 자주 가는 사람이라면 패키지 1~3 중에서 고르면 되겠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월 옵션 패키지는 변경이 가능하므로, 패키지 선택 장애에 걸리자 말자! 문 에디터의 경우는 특히 선호하는 카페가 없기에 *패키지6번*을 선택했다.


2) 할인율을 LOOK 



문에디터의 업종별 이용분석은 이러하다. 딱봐도, 쇼핑,자동차(교통),부분의 비중이 크다는 걸 알 수 있다. 
이제 할인받은 부분을 보도록 하자.

[커피전문점]


피전문점에서는 월 10,000원의 할인한도가 적용된다. 물론, 할부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시 제공되는 서비스다. 놀랄만한 사실은 패키지 1~3을 선택한다면 스타벅스를 반값에 즐길 수 있다는 사실 ~ 
10대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탐앤탐스, 커피빈 ,엔젤리너스, 할리스,파스쿠찌, 아티제, 폴바셋>이다.


문 에디터는 이번에 총 투썸에서 총 두 번, 4,980원 + 1,740원 = 6.720원 할인을 받았다. 1만 원을 채우지 못해 매우 아쉽다. 더 분발해야겠다!


[나를 위한 투자, 엔터테인먼트 & 쇼핑]


터테인먼트는 영화 할인을 말한다. CGV, 롯데시네마에서 5,000원, 일 1회, 월 2회, 연 12회에 한 해, 결제일 할인이 된다. 문 에디터는 12월에 혜택을 받지 않았다. 영화를 못 봤어..할인을 못 받았어..(주먹울음)


쇼핑은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트렌드 숍을 말하며 월 5천원이 할인 된다. 문 에디터가 할인 받은 쇼핑 2건은 모두 올리브영에서다. 175원 + 560원 = 735원이다. 올리브영은 트렌디숍 카테고리에 속하며, 할인율이 7%다보니, 할인혜택이 크지 않았다.  


[가장 아까운 소비 부분, 교통비]


통비는 대중교통과 택시 포함해서 10%할인이 이뤄지며, 총 할인 한도는 5천원이다. 단, 시외버스와 고속버스는 제외되는 부분이라는 점! 매일 출퇴근을 하는 문 에디터한테는 이 부분이 매우 아픈 손가락. 많이 쓰는 만큼, 깔끔하게 5천원 모두 할인 받았다는 사실 ^_^


이 외에, 편의점 할인 등을 통해 13,088원의 실질적인 할인을 받았다. 아니 그런데 분명 위에서는 27,013원 할인을 받았다고 적혀있는데 이건 무슨 말인가?! 
할인받은 13,088원을 제외한 13,925원은 할부 건에 대한 이자 면제다. 내용은 이러하다. 문 에디터는 큰 맘 먹고, 70만 원짜리 카메라를 12개월 무이자로 샀다. 원래 할부를 하게 된다면 이자가 붙게 되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 카드사에서 이자를 면제주는 혜택. 고로, 실질적으로 나의 사용 내역에 대한 할인이 아니라는 점! 

실질적으로 받은 혜택은 61만원 쓰고 대략 1만 3천원!


-> 추천한다. 지금 메인 카드로 사용하고 있고, 현재로서는 바꿀 의향이 없다. 주로 돈을 쓰는 분야에서 할인을 쏙쏙 받고 있기때문이다. 특히, 20~30대 여성들! 쇼핑, 카페(특히 스타벅스 Lover들!)에 자주 가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딱히 쇼핑, 카페 러버들이 아니더라도 20~30대가 자주 쓰는 혜택들의 집약체이기에 그들에게도 추천한다. 이번 기회에 삼성카드taptap O 품어보는게 어떠실지. 괜찮은 선택이 될 것이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본 게시물은 카드고릴라에서 대가관계 없이 자체 제작한 게시물입니다.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