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5> 스테디셀러는 역시 ‘교통&통신 할인 카드’
2018.01.02   |   조회 : 2271

올 한해 총결산으로 분주한 <고릴라 연구소>
마지막 트렌드를 발표합니다.

“올 한해 여러가지 트렌드들이 있었지만 스테디셀러는 영원한 법이죠. 카드고릴라가 12월에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 한해 가장 유용했던 혜택’으로 ‘대중교통+이동통신 할인’이 1위에 올랐습니다. 그만큼 통신과 교통 할인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가장 강력한 혜택이라는 뜻이겠죠?

교통+통신 혜택은 물론이고 이외 다양한 할인들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았던 카드 BEST 4를 소개합니다”







트렌드<5> 스테디셀러는 역시 ‘교통&통신 할인 카드’ 




신한카드 B.Big(삑)
신한카드
연회비
10,000
전월기준
30 만원 이상
브랜드

V
VISA
A
AMERICAN EXPRESS

교통에서 신한카드 삑을 빼놓을 수 없겠죠. 전월실적에 따라 ①버스/지하철은 매일 200~6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강력한 B.Big 카드. 교통 특화 카드인만큼 ②택시/KTX도 10% 할인됩니다.

다른 혜택도 다양합니다. ③전기요금, 통신요금, 해외이용금액 5% 캐시백, ④4대 백화점 5% 할인(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⑤커피전문점 10% 할인(스타벅스, 커피빈,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⑥이동통신요금/편의점 5% 할인까지. 교통+통신 할인 이외에도 혜택의 폭이 넓어 남녀노소 골고루 인기가 많은 카드입니다.


씨티클리어카드
씨티카드
연회비
5,000
전월기준
15 만원 이상
브랜드

V
VISA

직장인들의 원픽! 단종됐다가 다시 돌아온 알짜카드! 수식어가 많은 씨티클리어카드는 ①대중교통 10% 할인, ②이동통신 7% 청구할인이 됩니다. 연회비도 낮고 전월실적도 15만원만 넘으면 혜택을 볼 수 있는 정말 착한 카드죠.

씨티클리어의 특이점을 꼽자면 바로 점심값 할인입니다. ③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전국 모든 식당 및 레스토랑에서 5% 할인이 됩니다. 이외에 ④쇼핑/편의점 7%, 커피/베이커리/패스트푸드 10%, 영화 30%, 주류 7%, 여행 5%, 서점 7% 청구할인을 제공합니다. 


삼성카드 taptap O
삼성카드
연회비
10,000
전월기준
30 만원 이상
브랜드

M
mastercard

강력한 커피&쇼핑 혜택을 갖고 있는 삼성카드 taptap O! 통신+교통 할인 혜택도 만만치 않습니다. ①이동통신요금과 대중교통/택시가 10% 청구할인 되는데요. 할인 한도가 통신과 교통에 각각 적용되기 때문에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서 굿굿.

이외에도 ②‘커피전문점 30~50% 할인혜택 + 쇼핑업종 7% 할인 또는 1% 포인트 적립’으로 구성된 6개 패키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특히 젊은 쇼핑족들의 소비 패턴을 세심하게 분석해 쇼핑업종을 오픈마켓/소셜커머스/트렌드샵으로 분류했다는 것이 포인트! 패키지 옵션은 매월 앱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CGV/롯데시네마 5천원 청구할인도 들어있네요.


현대카드ZERO(할인형)
현대카드
연회비
5,000
전월기준
없음
브랜드

V
VISA

통신과 교통을 포함해 언제 어디서나 조건 없이 할인 해주는 카드가 필요하다면 현대카드 ZERO(할인형)이 좋습니다. ①모든 가맹점 이용금액의 0.7%를 할인 횟수/한도 제한 없이 할인해 주니까요. 

②생활필수영역에서는 0.5%를 추가 할인해주는데 대중교통/택시, 일반음식점, 커피전문점, 대형할인점, 편의점, 보험료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③선결제를 하면 여기서 0.3%가 더 추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