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안하면 큰일나는 이유, 고릴라에게 물어봐! 연말정산 Q&A
2017.12.06   |   조회 : 10032


[고릴라의 카드 Live]

연말정산 안하면 큰일나는 이유

고릴라에게 물어봐! 연말정산 Q&A



아르바이트 하는 대학생, 이혼, 은퇴, 귀차니스트, 가장, 연금복권 당첨된 백수, 신입사원, 기타 등등등내가 연말정산을 해야 할 것 같은 사람이라면 모두 여기로 컴온 연말정산도 잘하는 카드고릴라가 뭐든지 알려dream!

1. 저는 학생인데요 휴학후에 꾸준히 주말 아르바이트를 해왔어요. 저도 이번에 연말정산 받을 수 있나요?

2. 올해 8월에 이혼했습니다. 연말정산을 위해 가족 모두 부인 명의의 카드로 사용했었는데 이혼하고 나니 제가 벌어 제가 쓴 돈을 소득공제 받을 수 없어서 슬퍼요. 반 정도는 제가 받을 수 없을까요?

3. 저는 은퇴 후 자식들한테 두 당 50만 원씩 4명에게 용돈을 타 쓰고 있어요. 사실상 월 소득 200만 원인데 이런 것도 소득으로 들어가서 자식들이 부양가족공제를 받을 수 있나요?

4. 연말정산 하기 귀찮은데연말정산을 하지 않으면 처벌받거나 하는 불이익이있나요?

5. 부모님과 함께 사는데 저 혼자 돈 벌고 있어요. 근데 부모님은 연금을 받으시는데, 부양가족공제를받을 수 있나요?

6저는 백수인데연금복권 1등에 당첨됐어요. 매달 500만 원씩 소득이 생겼는데 이것도 연말정산을 받아야 하나요?

7. 저는 입사를 올해 9월에 했어요. 이럴 경우에도 연말정산을 받을 수 있나요?

8. 2년을 다니던 회사가 11월에 망했어요. 회사로 공제신고서를 낼 수가 없는데 연말 공제를 받을 수 없나요?

9. 저는 결혼했는데, 소득공제를 유리하게 받기 위해서 남편 명의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요. 조금 찝찝한 기분이 드는데, 이렇게 하는게 법에 저촉되는 건 아닌가요?

10. 5년째 백수인 동생 놈을 모시고 둘이 살고 있어요. 부양가족공제를 받을 수 있나요?



당신을 위한 콘텐츠




본 게시물은 카드고릴라에서 대가관계 없이 자체 제작한 게시물입니다.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