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 없이 가볍게~ 간편결제 기능으로 더욱 편리하게 결제하자!
2017.07.17   |   조회 : 40
※이 게시물은 방문자들을 위해 선정한 삼성카드의 콘텐츠입니다.
카드고릴라는 소비자의 현명한 카드 사용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휴를 진행합니다.


요즘 ‘ㅇㅇ페이’라는 이름의 간편결제 시스템을 사용하시는 분이 많을 텐데요. 지갑이나 카드 없이 휴대폰만 있으면 한번에 결제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죠.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바꾸고 있는 간편결제 시스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간편결제 시스템이란?


기존에 우리에게 친숙한 결제방식은 실물 카드를 직접 꺼내 결제하는 방식이었는데요. 카드를 두고 오거나 분실했을 경우 결제를 할 수 없어 곤란했던 경험 한 번씩은 있으시죠?

간편결제시스템을 이용하면 늘 들고 다니는 휴대폰에 여러 개의 카드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일이 필요한 카드를 찾아 꺼낼 필요가 없고,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니 가볍고 편리하답니다.

특히 삼성페이를 사용한다면 카드사에서 주는 포인트도 받고 삼성 리워즈도 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 3천 포인트 이상이 되면 삼성 기프트카드로 교환해서 현금처럼 쓸 수도 있답니다.



 MST? NFC?


간편결제를 사용하다 보면 MST, NFC 등의 용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어렵게만 느껴졌던 용어들,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MST는 Magnetic Secure Transmission(마그네틱 보안전송)로 신용, 체크카드를 단말기에 긁을 때 생기는 자기장의 원리를 기기에 내장해 굳이 카드를 긁지 않고 결제단말기의 마그네틱 리더에 접촉해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입니다.

NFC는 Near Field Communication(근거리무선통신)으로 NFC칩이 내장된 스마트폰 등을 카드 가맹점에 설치된 결제단말기에 접촉하면 무선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입니다. 단, 결제단말기가 NFC기술을 지원하는 단말기여야 합니다.

NFC는 지원하는 결제단말기가 필요하다 보니 설치한 가맹점이 극소수이기 때문에 삼성페이는 MST방식까지 탑재하여 좀더 범용성을 늘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로 편리한 앱카드 결제!

삼성카드와 KIS정보통신은 12일 블루투스 기반의 '앱카드 BLE(Bluetooth Low Energy)결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앱카드 BLE 결제'는 휴대폰 사용자가 앱카드로 오프라인에서 보다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하는 기술입니다. 기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앱카드로 결제할 때는 바코드 리더기로 앱카드앱에 표시된 바코드를 인식해야 결제가 가능했지만, '앱카드 BLE 결제'가 도입되면 사용자가 해당 가맹점에서 앱카드를 활성화 한 후 가맹점에 설치된 동글에 휴대폰을 갖다 대기만 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결제가 정말 쉬워질 것 같죠?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앱카드 결제 기술로 편리한 소비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삼성카드 블로그
(http://blog.samsungc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