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미 넘치는 인공지능이 떴다! 신한카드 챗봇 서비스 오픈
2017.07.06   |   조회 : 317

아이폰 유저라면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인 시리(Siri)와 대화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거예요. 휴대폰에 대고 ‘힘들어’라고 말하면 ‘요즘 너무 무리하신 거 아닌가요?’라고 말하며 위로를 건네죠. 하지만 시리는 너무 듣고 싶은 말만 해주기 때문에 오히려 인간미가 느껴지지 않을 때도 있어요.   

그런데 힘들다는 나의 말에 감히 ‘저도요!’라고 답하는 새로운 인공지능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신한카드에서 만든 ‘챗봇(Chatbot)’이 주인공이죠. 왠지 모르게 까칠하면서도 필요한 정보를 콕 집어주는 이 녀석, 신한카드의 챗봇을 만나볼까요?  


매력 터지는 챗봇, 누구냐 넌?


이름에서 다들 눈치채셨겠지만, 챗봇은 대화를 나눈다는 뜻의 채터(chatter)와 로봇(robot)이 합쳐진 단어에요. 친구에게 이야기하듯이 ‘네가 좋아, 사랑해, 힘들어, 기분 좋아, 비가 와’ 같은 일상적인 말을 하면 이른 아침이나 늦은 새벽에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죠.

그뿐만 아니라 카드 사용과 관련해서 현금서비스, 포인트 조회, 선결제 등의 금융용어를 입력하면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답변을 척척 내놓는답니다.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찾기가 번거롭거나 상담원과의 통화가 부담스러울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요.


챗봇을 만나는 3대 채널 -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신한카드에서 만든 서비스인 만큼 챗봇은 금융 상품에 대한 상담은 물론이고, 개인에게 맞는 카드까지 똑똑하게 추천해준답니다. 챗봇에서 이용할 수 있는 메뉴는 크게 4가지인데요.

먼저 [신한FAN]을 클릭하면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카드의 대표 앱인 ‘신한FAN’으로 바로 연결돼요. 여기서 고객들에게 금융서비스뿐만 아니라 간편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죠.

두 번째는 [카드추천]인데요, 앞서 말했듯이 본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카드를 추천받을 있는 메뉴에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거나 홈페이지에서 시간 낭비할 필요 없이 클릭 몇 번으로 맞춤형 카드를 찾을 수 있어요.

[FAQ] 메뉴에서는 자주 하는 질문들을 보기 쉽게 모아두었고요, 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질문하기] 메뉴를 눌러서 신한카드 챗봇과 질문을 주고받을 수 있답니다. 


너무 간단한 신한카드 챗봇 이용 방법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페이스북을 이용하지 않는 분은 없겠죠? 지금 자신이 즐겨 찾는 SNS 채널에서 신한카드의 챗봇 서비스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어요. 플랫폼별 이용 방법을 따라 해보세요! 


① 네이버톡톡
네이버 검색 네이버톡톡 ▶ 톡톡 가맹점 찾기 ▶ 신한카드 검색 ▶ 시작하기 
✔ 바로 접속하기 ▶ http://bit.ly/2sPQ163


② 카카오톡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신한카드 검색 ▶ 시작하기
✔ 바로 접속하기 ▶ http://bit.ly/2sPwa6R


③ 페이스북
페이스북 메신저 앱 다운로드 ▶ 신한카드 검색 ▶ 시작하기
✔ 페이스북 메신저 어플 설치
- 안드로이드 ▶ http://bit.ly/2tj9ddq




출처: 신한카드 블로그
(http://www.shinhancardblog.com)


 당신을 위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