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신용카드월드컵 우승은 '신한카드 Mr.Life'
2017.04.19   |   조회 : 769


카드소비자들이 직접 최고의 인기 신용카드를 뽑는 '2017 신용카드월드컵'이  드디어 막을 내렸습니다. 4월 3일부터 18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진행한 결과 '신한카드 Mr.Life'가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신한카드 Mr.Life’는 32강 조별예선을 거쳐 16강에서는 ‘현대카드M Edition2’, 8강에서는 ‘KB국민 굿데이카드’, 준결승에서는 ‘삼성카드 taptap O’를 차례로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한 후, 결승전에서 9,822표(50.2%)를 획득, 9,758표(49.8%)를 얻은 ‘현대카드ZERO’를 치열한 접전 끝에 이기고 최고의 인기카드 자리에 올랐습니다. 

(결승 마지막 날은 역전에 재역전을 거듭하는 초접전 양상을 보여 마지막까지 결과를 예상하기 어려웠는데요. 보는 고릴라들도 어찌나 심장이 쫄깃하던지요 ^^)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신한카드 Mr.Life’는 코드나인(Code9)을 기반으로 1인 가구의 소비패턴에 특화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비대면으로 온라인에서만 발급 가능한 온라인 전용카드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카드로 전기〮도시가스요금과 통신요금 등 공과금을 자동이체 하면 결제금액의 10%를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싱글족들이 선호하는 편의점이나 세탁소, 택시, 온라인 쇼핑 등에서도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두루두루 알찬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구요. 

아쉽게 2위를 차지한 ‘현대카드ZERO’의 선전도 눈에 띄었습니다. 전월 실적과 할인횟수, 할인한도 등 복잡한 카드 사용 조건 없이 어디서나 할인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ERO’는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카드로 꼽히는데요. 최근, 현대카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세로형 디자인 역시 특별함을 원하는 카드소비자들의 마음을 빼앗는 데 성공한 걸까요? 이번 대회 내내 높은 득표율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신용카드월드컵에서는 포인트적립카드가 약세를 보인 반면, 상대적으로 할인형카드에 대한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상위권을 차지한 대부분의 카드들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팅된 고객 유형별로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할인카드였던 만큼 당분간 이러한 유형의 카드출시는 지속되지 않을까 전망해 봅니다~!

참! 이번 2017 신용카드월드컵에는 총 3만7348명이 투표해 참여해 주셨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꾸벅)

우승카드사인 신한카드에는 특별 제작된 챔피언 트로피가 수여됩니다~!! (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