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신용카드월드컵 우승은 '신한카드 Mr.Life'
2017.04.19   |   조회 : 859


카드소비자들이 직접 최고의 인기 신용카드를 뽑는 '2017 신용카드월드컵'이  드디어 막을 내렸습니다. 4월 3일부터 18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진행한 결과 '신한카드 Mr.Life'가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신한카드 Mr.Life’는 32강 조별예선을 거쳐 16강에서는 ‘현대카드M Edition2’, 8강에서는 ‘KB국민 굿데이카드’, 준결승에서는 ‘삼성카드 taptap O’를 차례로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한 후, 결승전에서 9,822표(50.2%)를 획득, 9,758표(49.8%)를 얻은 ‘현대카드ZERO’를 치열한 접전 끝에 이기고 최고의 인기카드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신한카드 Mr.Life’는 코드나인(Code9)을 기반으로 1인 가구의 소비패턴에 특화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비대면으로 온라인에서만 발급 가능한 온라인 전용카드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카드로 전기〮도시가스요금과 통신요금 등 공과금을 자동이체 하면 결제금액의 10%를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싱글족들이 선호하는 편의점이나 세탁소, 택시, 온라인 쇼핑 등에서도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두루두루 알찬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구요. 

아쉽게 2위를 차지한 ‘현대카드ZERO’의 선전도 눈에 띄었습니다. 전월 실적과 할인횟수, 할인한도 등 복잡한 카드 사용 조건 없이 어디서나 할인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ERO’는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카드로 꼽히는데요. 최근, 현대카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세로형 디자인 역시 특별함을 원하는 카드소비자들의 마음을 빼앗는 데 성공한 걸까요? 이번 대회 내내 높은 득표율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신용카드월드컵에서는 포인트적립카드가 약세를 보인 반면, 상대적으로 할인형카드에 대한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상위권을 차지한 대부분의 카드들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팅된 고객 유형별로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할인카드였던 만큼 당분간 이러한 유형의 카드출시는 지속되지 않을까 전망해 봅니다~!


참! 이번 2017 신용카드월드컵에는 총 3만7348명이 투표해 참여해 주셨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꾸벅)

우승카드사인 신한카드에는 특별 제작된 챔피언 트로피가 수여됩니다~!! (짝짝짝)